안녕하세요, 디프만 김종훈입니다. 디프만 10기는 팬데믹으로 인해 지난 9월부터 전면 온라인 모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합리적인 온라인 툴을 고민해야 했고 가격이 비싸지만 개더 타운을 선택했습니다.

1년에 약 27만원 수준의 줌과 비교해 한 달에 약 50만원 (100명 기준)의 개더 타운을 사용했던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첫 번째로 개더 타운은 단순히 화상 회의 툴이 아닌 공간을 대여하는 것으로 전체가 함께 회의를 진행할 수도 있고 각자 팀이 같은 공간에서 단순히 공간을 이동하는 것으로 소모임 회의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로 개더 타운은 바람의 나라를 연상케하는 귀여운 캐릭터로 낯선 사람들과 소통하는 데 많 …


안녕하세요, 디프만 ‘이정민'입니다. 지난 토요일에는 본격적으로 조별 아이데이션을 거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는 디프만을 8기부터 참여하면서 느꼈던 제일 어려웠던 점은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것이었는데요, 번복 없이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하나의 아이디어를 도출해 낼 수 있을까를 많이 고민하곤 했습니다.

이번 디프만 10기에서는 옥토퍼스로켓이 함께 하고 있기에 그러한 고민을 보다 덜 수 있었습니다. 지난 토요일에 옥토퍼스로켓의 엘리베이터 피치 코칭을 받으면서 모든 조가 원활한 아이데이션을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정체성이 돋보이는 10기의 9개의 조

디프만 10기는 총 9개의 조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각 조는 지난 한 주 동안 노션을 예쁘게 꾸며주었습니다.


안녕하세요, 디프만 ‘김종훈’입니다. 지난 8월 디프만 10기는 많은 지원자분의 과분한 사랑을 받았고 지난 토요일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디프만 10기는 신규 멤버분들께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사이드 프로젝트 동아리 경험을 제공하고자 오리엔테이션부터 다양한 세션을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성공적으로 마친 오리엔테이션 내용과 동아리의 방향성에 대해 고민했던 과정을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단순한 팀 구성이 아닌 팀 빌딩, 팀이 가까워지는 시간

저는 디프만을 8기부터 참여하며 프로젝트 런칭율이 팀원의 화합과 큰 연관이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서류 전형과 인터뷰 전형으로 약 100명의 멤버를 팀 구성 하는 것은 여전히 어려운 일입니다. 우리는 빠른 시간 내 모든 멤버가 …


안녕하세요, 디프만 디자이너 ‘김종훈’입니다. 디프만 9기는 2021년 4월부터 6월까지 진행됐으며 코로나 시대에도 불구하고 9팀이 온라인으로 훌륭한 협업을 보여주어 당연하게도 훌륭한 결과물을 선보였습니다.

10기 모집을 앞둔 현재, 디프만 활동을 하면 어떤 프로젝트를 할 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9기 최종 발표자료를 공개하고자 합니다.

1조 : 토맛토


안녕하세요. 디프만 9기 운영진 이규현입니다 헤헿🙄
비내리던 4월 3일 토요일 토요일 14시는 뭐다? 디프만 하는날 😖
2주차 였던 그날 토요일은 아이디어 발표가 있었던 날입니다.

2주차 해시태그!!!

#사용자 시나리오 #요구사항 정의 #MVP 선정  #아이디어 발표 #짧게  #진행사항 공유 #우리는 #모두하나 #피드백

2주차 아이디어 발표를 위해 디프만 9기 구성원들의
피땀어린 노력의 흔적들
피 땀 눈물 내 차가운 숨을🎶

주차별로 해시태그를 통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여,
무언의 압박을 드렸습니다! (일해라 핫산) 🙀미디엄… 왜 취소선이 없어..
다들 잘 해줘서 정말 고맙습니다 ^ㅡ^

가볍게 디프만 9기의 아이디어를 소개 …


2021년 디프만 (디자이너와 프로그래머가 만났을 때)의 새로운 멤버들과 아홉 번째 이야기를 시작했습니다!🥳 🥳

Depromeet New Logo

지난 2월 24일부터 약 한 달간 진행했던 9기 신규 멤버 모집에 굉장히 많은 분이 지원해 주셨고 행복한 고민과 동시에 모두가 함께 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랠 수밖에 없었는데요. 이 자리를 빌려 지원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디프만은 디자이너와 프로그래머의 ‘동반 성장’이라는 의미 아래에 매 기수마다 운영 방식을 조금씩 다르게 진행해왔습니다. 지금까지 내가 만든 프로덕트를 시장에 런칭하는 것이 목표였다면 이번 9기에서는 프로덕트 런칭 후에 잘 만든 프로덕트를 더 좋게 개선하는 데 집중할 수 있도 …


안녕하세요 디프만의 디자이너 ‘양효정’ 입니다. 이제 8기의 파이널 발표까지 진행되면서, 2020년 7월 11일부터 12월 12일까지 긴 대장정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코로나 사태 악화로 인해 디프만 이번 파이널 세션 또한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는데요. 그 과정에서 직접 시연을 하고 서로 교류하는 시간이 없어서 참으로 아쉬운 마음이나, 8기 디프만 분들께서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덕에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어 감사한 마음입니다.

그럼 이번 파이널 프로젝트 발표를 간단하게 안내해 드리기 전, 어떤 기준으로 팀과 주제를 어떻게 선정하게 되었는지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팀은 각자 선호하는 디바이스 …


[가슴속 3천원]의 제작기 및 앞으로의 운영계획에 관하여

안녕하세요 디프만의 디자이너 양효정입니다. 최근 저희 2019년에 활동한 디프만 7기 파이널 프로젝트로 런칭된 [가슴속 3천원] 앱이 바이럴 마케팅 효과를 통해 앱스토어내 1위까지 올라가고 다양한 매체를 통해 소개되는 기쁜 일이 있었습니다. 사이드 프로젝트가 이렇게 유의미한 결과를 만들어 낸 것은 저희 디프만 내에서도 처음 있는 일 같아 많이 기쁘고 감사한 마음입니다.🥺


안녕하세요 디프만의 디자이너 ‘양효정’ 입니다. 지난 8월에 워밍업 프로젝트가 마무리 되면서 최종 발표를 Teoh를 통해 진행하였습니다. 워밍업에서 각 팀이 어떤 결과물을 만들었는지 드디어 미디엄을 통해 공유드리려 합니다.

팀 1조의 서비스명은 ‘마이모 (Mimo)’로 아침 습관 형성 어플을 컨셉으로 제작하셨습니다. 해당 어플을 통해 아침 일찍 기상하는 것을 기본으로, 전반적인 삶의 습관을 바꿔 원하는 인생을 살아가도록 도울 수 있게 제작되었습니다.

프론트 송시은, 정진용, 최창익 / 백엔드 박윤아, 강승호, 하재권 / 디자이너 김민경, 황지현, 백지윤


안녕하세요 디프만의 운영진이자 디자이너 양효정입니다. 저희 디프만은 현재 8기 활동을 계속해서 진행 중인데요, 모두 아시다시피 저희 모임은 오프라인 기반 모임입니다. 코로나 사태가 조금 완화되는 듯하였지만, 2.5단계로 격상되면서 저희 운영진 또한 정부 방침에 동참하면서도 모임을 진행하는 방식을 고민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여러 시행착오 끝에 즐겁게 온라인을 진행할 수 있었는데, 이와 같은 경험을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어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2.5단계로 격상되기 전, 오프라인 모임이 가능한 시기에는 모든 회원의 출석체크와 함께 체온 측정, 마스크 착용, 손소독을 요청하고 모임을 시작하였습니다. 또한 지속해서 …

Depromeet(디프만)

Depromeet(디프만)은 디자이너와 프로그래머가 만나 매주 한 번의 정기 세션을 통해 생산적인 활동을 도모하는 IT 동아리입니다.

Get the Medium app

A button that says 'Download on the App Store', and if clicked it will lead you to the iOS App store
A button that says 'Get it on, Google Play', and if clicked it will lead you to the Google Play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