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 기회의 평등을 추구하는 인프런과 디프만 13기가 만나다!

Depromeet(디프만)
Depromeet
Published in
7 min readAug 1, 2023

--

본 게시글은 디프만 13기와 함께한 인프런과 관련한 홍보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디자이너와 프로그래머가 만났을 때, 디프만 13기 운영진입니다.

오늘은 특별히 디프만 13기와 함께했던 후원사들 중 ‘인프런’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하는데요. 성장 기회의 평등을 추구하는 인프런과 디프만 13기가 어떤 식으로 협업을 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바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지난 5월 27일 디프만 13기에서는 팀별로 중간 지점을 서로 공유하고 확인하는 중간 발표 세션을 개최했었는데요. 이 날 중간 발표 외에도 지난 4월 15일부터 시작한 인프런과의 수강일기 이벤트 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엇? 왜 중간발표 때 이벤트 시상식을 진행했냐고요? 수강일기는 어떤 것이었냐고요?

아마 디프만과 인프런의 멋진 협업 소식에 궁금하신 게 많으실 여러분들을 위해 ! Q&A 형식으로 내용을 준비해보았답니다 !

아직 인프런을 모르는 분들이 있다고?

인프런은 공부하면서 느꼈던 학습정보의 부재에서 시작되었어요. 새로운 것을 배우는데 혼자는 쉽지 않고, 학원은 돈과 시간의 소모가 크다고 느꼈습니다. 배움의 기회는 경제적, 물리적 제약에서 자유로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학생에겐 양질의 정보를 전문가에겐 적절한 보상을 제공해 지식의 질을 높이는 것이 인프런의 목적이에요. 우리는 성장기회의 평등을 추구합니다. 입문자에겐 꿈, 초보자에겐 도약, 전문가에겐 성취의 장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 디프만 13기와 인프런.. 뭘 함께 하는 건데? 🤔

디프만 13기와 인프런은 다음의 두 가지를 함께했어요.

인프런에서 제공되는 할인쿠폰을 적용받아 평소 인프런에서 듣고 싶었던 강의를 마음껏! 듣고 수강일기를 작성하는 것과, 인프런에서 특별히 후원하는 강의를 대상으로 5월 27일까지 스터디를 진행하고 우수 스터디를 선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어요.

수강일기는 정확히 어떤 내용을 담고 있었나요?

인프런에서 제공하는 후원 강의 및 할인 쿠폰으로 결제한 강의들을 수강하고 후기를 작성하는 것으로, 최소 500자 분량의 수강 후기를 인스타/트위터/블로그 등 SNS에 게재하는 것이었어요. 수강일기를 가장 많이 작성한 디프만 13기 멤버 3명에게 인프런 갓생상 및 인프런 포인트를 지급하고자 했어요. 1위는 무려 인프런 10만 포인트를 받아갈 수 있다고 하니, 멤버들 모두가 정말 열심히 수강일기 작성하는 데 열을 올렸다는 후문이 …

우수스터디는 어떻게 진행되었었나요?

인프런에서 특별히 후원하는 강의를 대상으로 5월 27일까지 스터디를 진행하고 우수 스터디를 선정했어요. 우수 스터디팀으로 선정된 스터디팀은 인프런에서 특별히 제공하는 30만원 상당의 인프런 포인트💰를 받게 되었어요. 심사는 인프런과 디프만 13기 운영진이 직접 심사를 진행했고, 성실, 성장, 가산점 그리고 스터디 회고에 기반하여 공정하게 심사를 진행했어요.

시상식이 궁금해요!

중간발표가 끝나고 잠깐의 쉬는시간을 가진 뒤, 모두가 아기다리고기다리던 인프런 시상식이 진행되었어요.

먼저 수강일기를 가장 많이 작성한 디프만 13기 멤버 3명에게 부여되는 인프런 갓생상 및 인프런 포인트 시상식이 진행되었는데요.

무려 ‘갓생’ 이라는 단어가 상에 들어가다니, 너무 멋진 상 아닐까요..

인프런 갓생상을 받은 분들 중, SERVER 이성태님의 수강일기를 잠깐 가져와봤어요.

이성태님의 수강일기, 좀 더 자세히 읽어보고 싶다면? https://dev-scratch.tistory.com/ 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다음은 우수스터디 시상식이 진행되었는데요.

후보로는 고객의 친구가 되기 위한 ‘UX Writing’, 함수형 프로그래밍과 JavaScript ES6+, 기출로 대비하는 개발자 전공 면접 [CS 완전정복] 스터디들이 있었습니다.

인프런과 디프만 13기 운영진들의 까다롭고도 공정 그 자체였던 심사기준을 패스한 우수스터디는 바로 ! <<고객의 친구가 되기 위한 ‘UX Writing’>> 팀이었습니다.

스터디원들끼리 만나 스터디를 진행한 내용도 성실하게 기록해두며, 강의를 다 듣고 개인적으로 느낀 강의후기와 배운점을 토론하는가 하면 배운점을 토대로 본인의 프로젝트 혹은 타 서비스의 ux writing을 분석하는 시간을 가지시기도 했다고 해요.

스터디 팀 전체 회고나, 각자가 본 스터디에 대한 회고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남겨주었고요.

거기에 화룡점정으로 꾸준히 올려준 수강일기까지!

우수스터디가 안될 수가 없는 스터디죠?

물론 우수스터디 후보군에 올랐던 다른 스터디들도 굉장히 성실하고 꾸준히 수강일기를 작성하고 인프런 강의를 들어서 우수스터디가 되지 못한 건 아쉬웠지만, 그래도 좋은 정보와 지식들을 얻어가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합니다!

인프런의 도움으로 좋은 강의와 함께 다들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에게도 인프런의 선한 영향력이 닿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렇게 멋진 의의를 가지고 있는 인프런에서 8월 15일, 2023 인프콘을 개최한다고 합니다!

다양한 트랙과 경험을 IT 업계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하기 인프콘 2023 링크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꼭 꼭 ! 확인해보세요 🙂

만약 이번 글을 계기로 인프런에 조금 관심이 생기셨다면 ! 인프런에서는 현재 멋지고 뜻깊은 인프런만의 비전을 함께 발전시켜나갈 동료를 찾고 있다고 합니다.

https://www.inflearn.com/pages/withus

자세한 내용은 하기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인프런이 원하는 멋진 동료상을 마지막으로 본 글을 마무리할까 합니다.

(다음 글은 디프만 13기, 그 끝을 장식한 최종발표와 관련된 글이 발행될 예정입니다.)

유산을 함께 남길 사람. 🎁

인프랩은 이미 사랑받는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고, 자생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하지만 우리의 이상은 훨씬 높은 곳에 있으며, 그곳까지 함께 갈 수 있는 능력있는 동료들이 필요합니다. 몇 년 후 인프런을 성장시킨 사람으로 당당하게 이름을 남기고 그 자체로 좋은 이력이 되는 사람이면 좋겠습니다.

효율성, 지구력, 적극성, 그리고 유연성 😁

초기 기업이 성공적인 기업이 되려면 당연시 여겨지는 물리법칙들을 넘어서야만 합니다. 따라서 업무에 대한 높은 기준과 효율성, 지구력, 적극성을 모두 가진 분과 함께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일에 대한 욕심과 그것을 이뤄낼 수 있는 능력을 모두 갖추신 분이라면 꼭 지원해 주세요.

같이해요. 🙋🏻‍♀️

인프랩은 돈, 인맥, 경험 그 어떤 것도 없이 밑바닥부터 서비스를 만들어온 역량과 잠재력이 있는 회사입니다. 좋은 분이 함께 한다면 훨씬 더 재미있고 큰 꿈을 실현해 낼 수 있는 저력을 가질 거라 생각을 해요. 함께 노력하면서 훌륭한 성장과 성취를 같이 경험할 수 있는 분을 만나게 되면 좋겠습니다. 즐겁게 일하고 성장하고 사회에 도움도 되고 돈도 많이 벌어요. ㅎㅎ

--

--

Depromeet(디프만)
Depromeet

Depromeet(디프만)은 디자이너와 프로그래머가 만나 매주 한 번의 정기 세션을 통해 생산적인 활동을 도모하는 IT 동아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