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프만 13기 브랜딩

Depromeet(디프만)
Depromeet
Published in
4 min readAug 8, 2023

--

안녕하세요! 디자이너와 프로그래머가 만났을 때, 디프만 13기 운영진입니다. 13기 정규세션은 마무리 되었지만, 디프만은 끝나지 않습니다. 💪🏻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13기 메이킹 요소 중 핵심 과업이었던 리브랜딩 과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자문) 리브랜딩.. 그거 왜 하는 건데? (자답) 디프만 13기만의 브랜딩이 필요하니까.

디프만의 정체성은 1기부터 ‘디자이너와 프로그래머가 만나 서비스를 만들어나가는 성장추구형 커뮤니티’로 이어져오고 있지만, 매 기수마다 디테일한 아이덴티티와 추구하는 핵심 가치 등이 달라지기에 13기에 최적화된 브랜딩을 구축하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성장추구형 커뮤니티답게 끊임없이 새로운 도전을 하는 모습을 임팩트있게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디프만 13기를 상징하는 그래픽

디프만 13기의 핵심 가치 키워드는 ‘디자이너, 개발자, 만남, 성장, 책임감, 열정’ 이었습니다.

해당 키워드를 메타포로 활용해 디프만을 대표하는 그래픽을 도출하였습니다.

Core value & Symbol

  • 디자이너 #
    UIUX 디자이너 영혼의 툴.. Figma의 Frame 아이콘
  • 개발자 {}
    코드블록을 상징하는 {}
  • 만남 &
    AND를 의미하는 &(Ampersand). 개발 코드이기도 하지요🥴
  • 성장 ↗️
    상승세를 표현한 대각선 화살표
  • 책임감 💙
    책임감은 가슴이 시킨다.. (하트)
  • 열정 ☀️
    뜨거운 태양같은 디프만의 열정

디프만 13기의 브랜드 컬러

11기부터 디프만의 브랜드컬러로 사용되고 있었던 블루 컬러를 사용하되, 전체적인 13기 브랜딩 톤앤매너에 맞춰 라이트블루 톤으로 조정했습니다.

또한 기존 기수의 컬러 배합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으면서 신선함을 부여하기 위해, 기존 디프만에서 주로 사용되던 다크모드 기반의 컬러에서 벗어나 13기에서는 라이트모드를 적극 사용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디프만 고유의 키 컬러를 가져가 정체성을 지키면서, 새로운 컬러 배합을 통해 극적인 변화와 신선한 무드를 창출하고자 하였습니다.

디프만 13기만의 의미를 담은 키 비주얼

디프만 13기의 키비주얼은 글로시한 3D 그래픽으로, 독창적이고 입체적인 서비스들이 탄생하는 디프만을 나타냅니다.

최종 Output

이렇게 탄생한 디프만 13기 브랜딩은 디프만 웹페이지, 미디어 콘텐츠, 굿즈, 온·오프라인 세션을 위한 프레젠테이션 등 디프만 활동 전반에 활용되었습니다.

https://www.depromeet.com/
https://www.instagram.com/depromeet/

디프만 13기_진짜_진짜_최종

이상으로 디프만 13기 브랜딩 소개를 마칩니다.

디프만은 앞으로도 새롭고 흥미로운, 그리고 유의미한 도전들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디프만 14기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디프만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아래 Contact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Personal Contact : depromeet@gmail.com
Official Contact : 카카오톡 ‘디프만’ 채널

--

--

Depromeet(디프만)
Depromeet

Depromeet(디프만)은 디자이너와 프로그래머가 만나 매주 한 번의 정기 세션을 통해 생산적인 활동을 도모하는 IT 동아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