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성장한 디프만 11기의 오리엔테이션

안녕하세요, 디프만입니다. 지난 2월, 디프만 11기 모집을 시작하고 많은 지원자분들의 사랑을 받고, 지난 토요일 첫 만남을 가졌습니다.

디프만 11기는 코로나로 인해 오리엔테이션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는데요, 앞으로의 정규 활동도 Gather Town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번 11기는 특별히 원티드와 인프런과 함께 활동들을 이어나가는데요! 성공적으로 마친 오리엔테이션 현장을 생생하게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지난 10기에서 100% 모든 팀이 프로젝트를 런칭했는데요, 이는 팀원의 화합을 위해 팀 빌딩에 적극 활용된 ‘온라인 자기소개’ 가 큰 요인이었다고 생각했습니다. 운영진들이 모여서 아무리 서류와 인터뷰를 본다고 해도, 멤버들을 다 알기 어려운 만큼 스스로 소개하는 장이 있어 업무 성향과 스타일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였답니다.

총 81명의 자기소개!

이전 10기와 동일하게 노션을 활용해서 오리엔테이션 전까지 간단한 자기소개 템플릿을 제공하고, 팀 빌딩에 고려하여 진행하였습니다. 팀원의 성향을 리더형, 팔로워형으로 나누고, 경험이 많은 현직자와 보다 성장하고자 하는 주니어, 희망하는 기술 스택과 플랫폼에 따라서 운영진들이 고심 끝에 팀 빌딩을 완료했습니다 :)

특히 민초에 진심인 회장님의 취향을 반영한 자기소개

총 81명 모두 자기소개를 열심히 써주셨고, 팀 빌딩 후 자기소개에서 썼던 내용들을 바탕으로 서로 쉽게 소개하고 친해질 수 있었습니다. OT에서 팀 빌딩 이후 서로 간단하게 소개를 할 때 서로의 자기소개를 보면서 내적 친밀감을 쌓고 오신 분들이 많으셨답니다.

오리엔테이션은 디프만 11기의 일정과 운영진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팀 빌딩 이후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을 많이 준비했습니다! OX 퀴즈와 디프만 10기에서 런칭한 앱 로고 맞추기 게임, 설명에 맞는 물건 찾아오기 게임 등을 통해 디프만에 대해 한층 더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어요.

특히 디프만 11기 운영진은 한 개의 팀 구성원들 간의 관계 뿐 아니라 다른 팀과의 소통도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를 위해 오리엔테이션의 게임도 다른 팀에 어떤 분들이 계시는지 알 수 있도록 ‘경찰과 도둑’ 게임을 준비했답니다. 예전 초등학교 운동회에서 달리다가 쪽지를 펴서 ‘흰 옷을 입은 사람 데려오기’ 이런 게임을 했었는데 기억나시나요? 동일한 규칙으로 ‘점심 안 먹은 사람’, ‘친해지고 싶은 사람’ 등 설명에 맞는 사람을 팀 내에서 찾아오는 게임을 진행하였고, 많은 분들이 팀 내에서도, 또 다른 팀과도 서로 알아갈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답니다. OT 이후 각 게임의 우승자들을 모아 운영진이 빵빵하게 준비한 선물들을 전달 드렸습니다!

이번 디프만 11기는 특별한 분들과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바로바로 채용 커리어 플랫폼인 원티드와 교육 콘텐츠 플랫폼 인프런입니다!

https://www.wanted.co.kr/

원티드로부터 프로젝트 진행에 많은 도움을 주실 연사의 초청비와, Wanted + 무료 혜택 제공, 최종발표 영상 콘텐츠화 등의 혜택을 제공 받기로 했습니다! 특히 이번 11기 모집을 원티드에서 함께 홍보를 한 덕분에 지난 기수에 2배로 많은 약 700명의 지원자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https://www.inflearn.com/

이번 디프만은 인프런과도 함께하는데요, 11기 회원분들에 한해 모든 강의에서 사용 할 수 있는 25% 강의 할인 쿠폰과 인프런 지식 공유자의 멘토링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직무별로 커리어에 대한 고민과 프로젝트의 진행과 관련하여 상세한 멘토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마지막 최종 발표 후 1~2위 팀의 프로젝트 회고 콘텐츠까지 발행할 수 있다니 엄청난 커리어의 발판이 될 수 있겠죠?

앞으로 저희는 SNS와 미디엄에 11기의 발자취들을 세세하게 남길 예정입니다. 디프만 11기를 함께 시작하는 디자이너와 개발자가 동반 성장해 나가는 과정들과 마지막 여정이 될 7월에 어떤 멋진 서비스를 세상에 공개할 지 지켜봐 주세요! 많은 기대 부탁 드립니다.

E-mail : depromeet@gmail.com
Official contact : 카카오톡 ‘디프만’채널

--

--

Depromeet(디프만)은 디자이너와 프로그래머가 만나 매주 한 번의 정기 세션을 통해 생산적인 활동을 도모하는 IT 동아리입니다.

Get the Medium app

A button that says 'Download on the App Store', and if clicked it will lead you to the iOS App store
A button that says 'Get it on, Google Play', and if clicked it will lead you to the Google Play store
Depromeet(디프만)

Depromeet(디프만)은 디자이너와 프로그래머가 만나 매주 한 번의 정기 세션을 통해 생산적인 활동을 도모하는 IT 동아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