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프만 14기 여정의 시작!

Depromeet(디프만)
4 min readNov 10, 2023

안녕하세요! 지난 11월 4일 디프만 14기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동안 14기 운영진은 새로운 멤버분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며 웹사이트를 정비했는데요. 16주간 디프만과 함께할 여정을 그리며 비행기, 여권, 캐리어 등의 모티프를 담아보았어요.
아래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s://www.depromeet.com/

이번 14기에 총 700여명이 지원해주신 만큼 약 8: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오신 디자이너, 개발자분들을 만나뵐 생각에 매우 설레었는데요! 토요일 오후 삼삼오오 모여 서로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던 14기 오리엔테이션 현장을 여러분께 공유드립니다.

OT D-Day

14기 운영진들은 새로운 멤버분들에게 좋은 경험을 드리고자 열심히 노력했는데요! 명찰, 스티커, 메모지 등의 디프만 굿즈와 쾌적한 공간을 준비했습니다. 모두의 연구소 측에서 감사하게도 환영 배너를 준비해주셨어요.

1부 , 디프만을 소개합니다

OT 1부는 바로바로 디프만 소개입니다! 물론 디프만에 꾸준한 관심과 열정을 갖고 계신 14기 멤버는 이미 알고계시겠지만 첫날인만큼 14기 모집 경쟁률, 후원사, 앞으로의 세션 일정 등의 내용을 다시 한번 공유했어요. 많은 분들이 가장 기대하시던 부분은 팀 빌딩인데요, 이번 14기는 6개의 팀으로 구성되며 각 팀 담당 운영진이 있어 활동과 관련한 궁금한 점을 편하게 물어볼 수 있습니다.

노션 자기소개 댓글 이벤트도 있었는데 무려 42개의 댓글을 달아주신 멤버가 ‘댓글 요정상’을 받으셨답니다! 거의 모든 멤버와 인사를 나누신거 같죠? 😆 이미 자기소개 페이지를 통해 한차례 이야기를 나누었지만 첫만남인 만큼 어색할 수 있을거 같아요. 컬쳐부에서는 재밌는 자기소개를 위해 여러가지 키워드를 준비해두었는데요, 저는 오늘의 TMI가 가장 기억에 남는거 같네요.

어색하지만..설레는 자기소개 타임!

2부 , 14기 여러분 친해지길 바래~

이어서 2부는 여러가지 게임 세션을 준비했습니다. 이미지 게임, 디프만 퀴즈 등 다양한 게임과 상품을 걸고 운영진 이서현님께서 진행을 도와주셨어요. 팀별 게임 대표들의 열띤 참여로 정말 박빙의 승부였는데요 특히 디프만 퀴즈에 강했던 3팀이 1등을 차지했습니다!

오프라인 세션의 하이라이트, 뒷풀이

3시간동안 열심히 참여한 만큼 든든하게 고기를 먹어줘야겠죠?! 팀별 식사를 통해 좀 더 친해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N차까지 참여해주셨어요! 처음 보는 사이인데도 적극적으로 이야기 나누시는 모습이 너무 좋았습니다. 14기 팀원분들의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빛을 발하는거 같아요!

E-mail : depromeet@gmail.com
담당자 : 카카오톡 @Depromeet 로 문의주세요.

--

--

Depromeet(디프만)

Depromeet(디프만)은 디자이너와 프로그래머가 만나 매주 한 번의 정기 세션을 통해 생산적인 활동을 도모하는 IT 동아리입니다.